검색 인덱싱 개선 위한 11가지 SEO 팁 및 요령

색인 생성 문제는 실제로 웹사이트에 문제를 일으키고 순위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인덱싱을 개선하기 위한 11가지 트릭을 확인하십시오!

검색 인덱싱을 개선하기 위한 11가지 SEO 팁 및 요령

SEO 게임에는 움직이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웹사이트의 한 부분을 최적화하는 즉시 방금 작업하던 부분으로 돌아가야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저는 여기 새롭습니다” 단계에서 벗어나 실제 SEO 경험이 있다고 느끼면 수정에 더 적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몇 가지 사항이 있다고 느끼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인덱싱 가능성 과 크롤링 예산 은 그 중 두 가지일 수 있지만 이를 잊어버리면 실수가 됩니다.

저는 항상 색인 생성 문제가 있는 웹사이트가 고유한 방식의 사이트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해당 웹사이트는 페이지가 올바르게 로드되지 않거나 너무 많이 리디렉션되기 때문에 페이지 순위를 매기지 않도록 Google에 실수로 지시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의 색인 생성 가능성을 수정하는 그다지 화려하지 않은 작업에 시간을 할애할 수 없거나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면 다시 생각해 보십시오.

색인 생성 문제로 인해 순위가 급락하고 사이트 트래픽이 빠르게 고갈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크롤링 예산을 가장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웹사이트의 색인 생성 가능성을 개선할 때 고려해야 할 11가지 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Google Search Console로 크롤링 상태 추적

크롤링 상태 오류는 사이트의 더 심각한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30-60일마다 크롤링 상태를 확인하는 것은 사이트의 전반적인 마케팅 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잠재적 오류를 식별하는 데 중요합니다.

말 그대로 SEO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그것 없이는 다른 모든 노력은 무효입니다.

바로 사이드바의 색인 탭에서 크롤링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의 사이트맵
Google 검색 콘솔의 오류

이제 특정 웹페이지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제거하려는 경우 Search Console 에 직접 알릴 수 있습니다. 페이지가 일시적으로 리디렉션되거나 404 오류가 있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일반적인 크롤링 오류 및 솔루션

웹사이트에 크롤링 오류가 발생할 정도로 불행한 경우 쉬운 솔루션이 필요하거나 사이트에 훨씬 더 큰 기술 문제가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내가 보는 가장 일반적인 크롤링 오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DNS 오류.
  • 서버 오류.
  • Robots.txt 오류 .
  • 404 오류 .
semrush 크롤링 문제

이러한 오류 중 일부를 진단하기 위해 URL 검사 도구를 활용하여 Google에서 사이트를 어떻게 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제대로 가져오고 렌더링하지 못하면 DNS 공급자가 해결해야 하는 더 깊은 DNS 오류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콘솔 URL 검사

서버 오류를 해결하려면 특정 오류를 진단해야 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오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시간 초과.
  • 연결이 거부되었습니다.
  • 연결 실패.
  • 연결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 응답 없음.

대부분의 경우 서버 오류는 일반적으로 일시적이지만 문제가 지속되면 호스팅 제공업체에 직접 문의해야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Robots.txt 오류는 사이트에 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robots.txt 파일이 200 또는 404 오류를 반환하면 검색 엔진이 이 파일을 검색하는 데 문제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robots.txt 사이트맵을 제출하거나 프로토콜을 완전히 피하고 크롤링에 문제가 될 수 있는 페이지를 수동으로 인덱스 하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를 신속하게 해결하면 다음에 검색 엔진이 사이트를 크롤링할 때 모든 대상 페이지가 크롤링되고 색인이 생성됩니다.

2. 모바일 친화적인 웹페이지 만들기

모바일 우선 색인 의 도래와 함께 모바일 색인에 모바일 친화적인 사본을 표시하도록 페이지도 최적화해야 합니다.

좋은 소식은 모바일 친화적인 사본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데스크탑 사본이 여전히 색인화되고 모바일 색인 아래에 표시된다는 것입니다. 나쁜 소식은 결과적으로 순위가 나빠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을 포함하여 웹사이트를 모바일 친화적으로 즉시 만들 수 있는 많은 기술적 조정이 있습니다.

  • 반응형 웹 디자인 구현 .
  • 콘텐츠에 관점 메타 태그 삽입.
  • 페이지 리소스 축소(CSS 및 JS).
  • AMP 캐시로 페이지에 태그를 지정합니다.
  • 더 빠른 로드 시간을 위해 이미지를 최적화하고 압축합니다.
  • 페이지 내 UI 요소의 크기를 줄입니다.

모바일 플랫폼에서 웹사이트를 테스트하고 Google PageSpeed ​​Insights를 통해 실행하십시오. 페이지 속도 는 중요한 순위 요소이며 검색 엔진이 사이트를 크롤링할 수 있는 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정기적으로 콘텐츠 업데이트

정기적으로 새 콘텐츠를 생성하면 검색 엔진이 사이트를 더 정기적으로 크롤링합니다.

이는 정기적으로 새로운 기사를 발행하고 색인을 생성해야 하는 발행인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생성하면 사이트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새로운 콘텐츠가 게시되고 있다는 신호를 검색 엔진에 전달하므로 의도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려면 더 자주 크롤링해야 합니다.

4. 각 검색 엔진에 사이트맵 제출

현재까지 색인 생성을 위한 최고의 팁 중 하나는 사이트맵 을 Google Search Console 및 Bing 웹마스터 도구 에 제출하는 것 입니다.

사이트맵 생성기를 사용하여 XML 버전 을 만들 거나 중복 콘텐츠가 포함된 각 페이지의 표준 버전에 태그를 지정하여 Google Search Console에서 수동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5. 상호 연결 방식 최적화

일관된 정보 아키텍처 를 설정 하는 것은 웹사이트가 적절하게 색인될 뿐만 아니라 적절하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관련 웹페이지가 위치할 수 있는 주요 서비스 카테고리를 생성하면 의도가 명확하지 않을 때 검색 엔진이 특정 카테고리에서 웹페이지 콘텐츠를 적절하게 색인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1 SEO 팁 & 검색 인덱싱을 개선하는 방법

6. 격리된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딥링크

사이트 또는 하위 도메인의 웹페이지가 별도로 생성되거나 크롤링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한 경우 외부 도메인에서 링크를 획득하여 색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웹사이트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홍보하고 더 빠르게 색인을 생성하는 데 특히 유용한 전략입니다.

검색 엔진이 신디케이트된 페이지를 무시할 수 있고 제대로 정규화되지 않으면 중복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를 수행하기 위해 콘텐츠를 신디케이트하는 것에 주의하십시오 .

7. 페이지 리소스 최소화 및 로드 시간 증가

검색 엔진이 크고 최적화되지 않은 이미지를 크롤링하도록 하면 크롤링 예산이 소모되고 사이트가 자주 인덱싱되지 않습니다.

또한 검색 엔진은 웹사이트의 특정 백엔드 요소를 크롤링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은 역사적으로 JavaScript 크롤링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

Flash 및 CSS와 같은 특정 리소스도 모바일 장치에서 제대로 수행되지 않고 크롤링 예산을 소모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페이지 속도와 크롤링 예산이 눈에 잘 띄지 않는 페이지 요소를 위해 희생되는 손실 손실 시나리오입니다.

CSS와 같은 페이지 리소스를 최소화하여 특히 모바일에서 속도를 위해 웹페이지 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 캐싱 및 압축을 활성화하여 스파이더가 사이트를 더 빨리 크롤링할 수 있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검색 엔진 저널 PageSpeed ​​Insights

8. NOINDEX 태그가 있는 페이지 수정

웹사이트 개발 과정에서 복제되거나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사용자에게만 의미가 있는 페이지에 noindex 태그를 구현하는 것이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creaming Frog와 같은 무료 온라인 도구를 사용하여 크롤링을 방해하는 noindex 태그가 있는 웹 페이지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WordPress용 Yoast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페이지를 인덱스에서 NOINDEX로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페이지 백엔드에서 수동으로 이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9. 사용자 지정 크롤링 속도 설정

이전 버전의 Google Search Console에서는 Google의 스파이더가 사이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우 실제로 크롤링 속도를 늦추거나 맞춤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웹사이트가 상당한 재설계나 마이그레이션을 거치는 경우 필요한 변경을 할 시간을 줍니다.

Google Search Console 크롤링 속도

10. 중복 콘텐츠 제거

대량의 중복 콘텐츠가 있으면 크롤링 속도가 크게 느려지고 크롤링 예산이 소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페이지의 색인이 생성되는 것을 차단하거나 색인을 생성하려는 페이지에 표준 태그를 배치하여 이러한 문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검색 엔진이 크롤링에서 유사한 페이지를 중복 콘텐츠로 착각하지 않도록 각 개별 페이지 의 메타 태그를 최적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11. 거미가 크롤링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페이지 차단

검색 엔진이 특정 페이지를 크롤링하지 못하도록 하려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 방법으로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noindex 태그 배치 .
  • robots.txt 파일에 URL 배치
  • 페이지를 완전히 삭제합니다.

또한 검색 엔진이 중복 콘텐츠를 강제로 검색하도록 하는 대신 크롤링을 보다 효율적으로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웹사이트의 크롤링 가능성 문제의 상태는 자신의 SEO를 얼마나 최신 상태로 유지했는지에 따라 다소 달라집니다.

항상 백엔드에서 만지작거리고 있다면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순위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이러한 문제를 식별했을 수 있습니다.

확실하지 않은 경우 Google Search Console에서 빠른 스캔을 실행하여 현재 상태를 확인하세요.

결과는 정말 교육적일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