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에 영감 주는 11가지 소매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다음 캠페인을 위해 소매 콘텐츠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습니까? 브랜드의 11가지 트렌드를 살펴보세요.

다음 캠페인에 영감을 주는 11가지 소매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비즈니스를 홍보하기 위해 어떤 디지털 플랫폼을 사용하든 청중의 관심을 끌기 위해 지속적으로 신선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인기 콘텐츠는 최신 게시물에서 “게시”를 누르기도 전에 왔다가 사라지므로 다음 대규모 마케팅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계획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막막함을 느끼고 아이디어를 찾고 있다면 소매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11가지 트렌드를 살펴보세요.

1. 관련성을 유지하기 위한 가치 제공

콘텐츠를 만들 때마다 항상 “시청자가 이 콘텐츠를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요?”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Fitbit은 팔로워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팁과 조언 을 게시하여 여기에서 훌륭한 일 을 합니다.

Cocokind는 뷰티 공간의 미적 콘텐츠와 스킨케어 루틴 구축에 대한 정보 게시물 및 기존 체제에 자사 제품을 통합하는 방법에 대한 연습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자체 콘텐츠로 청중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다른 브랜드가 많이 있으므로 제공하는 가치에 초점을 맞추면 브랜드를 가장 먼저 기억하고 고객과 관련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고객 참여 유도

어느 브랜드의 판매 콘텐츠도 끊임없이 쏟아지는 것을 보고 싶어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하지만 밀어야 하는 제품이 있을 때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입소문 마케팅의 힘을 활용하기 위해 기존 고객 기반을 활용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Vacation Inc.가 한 일입니다.

2021년 4월, Vacation Inc. 는 80년대 해변 분위기 캠페인으로 Nordstrom 및 Ulta 파트너 스크린을 출시했습니다.

고객은 명예 직책을 생성하고 자신의 소셜 채널에서 새 명함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전 판매를 시작한 지 며칠 만에 10,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긴급 데킬라 샷 소금 비서” 및 “쌍동선 플라이 낚시 전문가”(저의 개인적인 역할)와 같은 역할로 “경력을 변경”했습니다.

Vacation Inc.의 성공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이미 성장하고 있는 팬층을 활용한 것입니다.

재미있고 인터랙티브한 콘텐츠는 출시 후 브랜드 측의 약간의 노력으로 빠르게 확산되어 고객이 작업을 수행하고 브랜드를 복음화할 수 있습니다.

3. 짧은 형식의 비디오 더블다운

비디오 콘텐츠가 좋은 콘텐츠 마케팅 캠페인의 주요 구성 요소가 되고 있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2021년 현재 Wyzowl 은 사용자가 다양한 플랫폼, 특히 짧은 비디오에서 비디오 콘텐츠를 시청하는 데 일주일에 평균 18시간을 소비한다고 보고합니다.

이것은 TikTok의 급속한 부상을 고려할 때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그러나 이런 종류의 콘텐츠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지금이 그것에 대해 생각해 볼 때입니다.

고급 이탈리아 패션 하우스 Gucci 는 비디오 콘텐츠를 소매 브랜드로 만든 훌륭한 예입니다.

구찌는 새로운 컬렉션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자신의 작품을 착용한 유명인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보다 비디오에 중점을 둔 청중의 요구에 맞게 마케팅 전략을 계속 조정해 왔습니다.

4. 실제로 재미있는 콘텐츠 만들기

우리 모두는 마케팅의 목적이 더 많은 제품을 판매하고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는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그 일을 하는 동안 재미를 방해하는 것은 없습니다!

경쟁이 치열하고 즉각적인 만족을 원하는 청중이 있는 상황에서 모든 소매 브랜드에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는 최우선 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Aviation Gin보다 더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소유주인 배우 Ryan Reynolds의 재치에 크게 의존하는 이 회사는 지속적으로 유머와 풍자를 사용하여 청중을 즐겁게 합니다.

Peloton Girl 광고 에 대한 “대안” 은 건방진 배음과 원본이 잘못된 이유로 입소문을 낸 이유를 상기시켜줌으로써 즉시 시청자와 연결되었습니다.

재미있는 마케팅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옳은 일을 하는 가장 어려운 접근 방식 중 하나입니다.

그렇게 하면 정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브랜드에 가장 중요한 것을 강조

환경 및 사회적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소비자 환경에서 브랜드 가치에 대한 연관성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이 공간에서 가장 잘 나가는 것 중 하나가 DTC 뷰티 브랜드인 존스 로드( Jones Road ) 다.

메이크업 베테랑 Bobbi Brown이 설립한 Jones Road는 크루얼티 프리 제품과 바디 포지티브 콘텐츠 덕분에 빠르게 팬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브랜드의 TikTok 계정은 회사 가치를 보다 명확하게 알리고 싶다면 영감을 찾을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방법 및 튜토리얼 비디오는 교육적이고 유익한 목적을 제공하는 동시에 청중과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자기 권한 부여에 대한 이야기를 엮습니다.

이 브랜드는 Instagram과 TikTok에서 50세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비디오 덕분에 소셜 플랫폼에서 비전통적인 청중의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그들이 누구이고 무엇을 믿는지를 포용함으로써 Jones Road는 성공적인 비디오 콘텐츠 를 위한 탁월한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

6. 인플루언서 파트너십을 사용하여 청중 교육하기

인플루언서와 파트너십을 맺는 것은 단기간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고객이 이미 팔로우하는 사람들과 전략적으로 협력하는 것은 새로운 잠재고객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기존 고객에게 귀하가 제공하는 제품에 대해 상기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와인 전문가이자 소믈리에인 Amanda McCrossin의 교육적 TikTok 콘텐츠는 그녀가 전 세계의 와인 애호가를 위한 리소스가 되는 것을 빠르게 보여주었습니다.

다양한 경우에 대한 그녀의 제품 추천부터 와이너리 투어 , 관심 있는 휴가객에 이르기까지 이 채널은 시청자가 보고 싶어하는 흥미롭고 교육적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 협력하는 방법의 좋은 예입니다.

7. 오디오 밴드왜건에 올라타세요

TikTok 또는 Instagram Reels와 같은 비디오 우선 채널의 경우 콘텐츠의 톤을 설정하는 데 적합한 오디오를 찾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요즘은 사운드바이트가 입소문을 타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빠르게 촬영하고 게시할 수 있는 비디오 아이디어 카탈로그를 보유하는 것은 이러한 트렌드가 나타나자 마자 바로 뛰어 넘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유행하는 소리가 갑자기 나올 수 있으므로 이러한 오디오 클립을 자신의 비디오에 사용하려면 준비가 필요합니다.

와인병 브랜드 Partner in Wine 은 인기 있는 모든 TikTok 및 Instagram 사운드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이를 사용하여 자체 콘텐츠를 게시하여 이를 훌륭하게 수행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운드 클립을 통해 앱 내에서 검색할 수 있어 완전히 새로운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8. 주제 전문가와 신뢰 구축

청중을 위한 교육적이고 유익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한 가지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당신의 브랜드를 처음 접한다면 당신의 말을 믿을 수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여기에서 신뢰를 구축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해당 분야 전문가와 협력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B2B 마케팅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전술이지만 소매 B2C 브랜드도 여기에서 성공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브랜드 Studio McGee는 자주 업데이트되는 블로그를 통해 사내 전문가와 게스트로부터 라이프스타일 및 디자인 팁 을 제공합니다.

그것이 조직적인 팁과 요령이든 디자인 영감이든, 회사는 가정 장식과 관련하여 그들이 신뢰하는 사람들인 이유를 분명히 보여줍니다.

9. 대중 문화의 순간에 점프

유행하는 소리와 마찬가지로 문화 의식에 순간이 올지 알 수 없으며 제품을 홍보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뷰티컴퍼니 레몬헤드 LA를 만나보세요.

이미 비욘세와 레이디 가가와 같은 유명 셀러브리티들에게 인기를 얻은 이 브랜드는 HBO 쇼 “유포리아(Euphoria)” 시즌 1에 등장한 제품 덕분에 인기 글리터 메이크업 회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

브랜드는 계속 해서 쇼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컬렉션 을 출시했고 , 이는 고객들에게 빠르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Bloomingdale’s는 Netflix의 Bridgerton의 성공에 이어 리젠시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의 팝업 컬렉션을 만들어 이러한 접근 방식으로 성공했습니다.

대중 문화가 무엇에 영감을 줄 수 있는지 알 수 없으므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10. 컴포트 존에서 벗어나라

제한된 마케팅 예산으로 작업 할 때 새로운 플랫폼이나 채널을 시도하는 것은 위험한 행동입니다.

그러나 가장 성공적인 브랜드의 경우에는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새로운 소셜 미디어 계정을 시작하든 완전히 다른 콘텐츠 형식을 수용하든, 조금 다른 것을 실험하면 경쟁자보다 빠르게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Trader Joe’s는 2018년에 팟캐스팅을 시작했으며 고객에게 브랜드와 그 이야기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제공하기 위해 5부작 시리즈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식료품점에 대한 오디오 심층 분석에 관심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팟캐스트는 매우 성공적이어서 오늘날까지 계속해서 새로운 에피소드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틀에서 벗어나 생각하는 것은 훌륭한 마케터의 전유물입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큰 전략 변화를 발표하기 전에 조사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11. 단일 플랫폼 사일로를 넘어 생각하기

기술이 우리의 일상 생활에 확고하게 통합됨에 따라 소매 경험은 더 이상 엄격하게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경험이 아닙니다.

고객은 휴대폰에서 매장으로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옴니채널 경험을 원하고 필요로 합니다.

많은 연구에서 옴니채널 마케팅의 이점이 더 큰 고객 도달 범위와 만족도에서 모든 회사 부문에서 더 높은 수익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arget은 이러한 유형의 마케팅에 가장 적합한 회사 중 하나이며, 개별 채널에 중점을 두지 않고 여러 플랫폼에 걸쳐 생각합니다.

가장 성공적인 파트너십 중 하나는 최근 Pinterest, 특히 Pinterest Lens 기능과의 파트너십입니다.

Pinterest 앱 내에서 사용자는 스마트폰으로 좋아하는 제품의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Target 앱은 자신의 컬렉션에 있는 유사한 제품을 보여줍니다.

소매 브랜드가 Target과 같은 수십억 달러 회사의 예산과 고객 도달 범위를 갖지 못할 수도 있지만 동일한 아이디어가 여전히 적용됩니다.

하나의 마케팅 플랫폼만을 중심으로 콘텐츠 전략을 세우는 대신 고객에게 기억에 남고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십시오.

결론적으로

매력적인 마케팅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수백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당신이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시도하는 것을 옹호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약간의 전략적 사고를 통해 귀사의 브랜드는 이러한 트렌드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소매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으므로 영감을 받으면 새로운 콘텐츠 마케팅 계획을 세워야 할 때입니다.

Leave a Comment